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Last Day on Earth: Survival 연료는 무엇? 음식 / 아이언 바 만들기

by 이거참쑥스럽 2017. 8. 3.
반응형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음식, 아이언 바 만들기 

연료는 무엇?


 생존 전략게임인 Last day on earth는 수집, 채집, 가공, 제작 등을 통해 생존에 필요한 물건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러 장비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며, 가장 기초적인 나무, 돌, 광석, 베리, 풀 등 극초반 물건들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면 가공은 필수적입니다. 

 

 가공을 하기 위해서는 재료에 맞는 가공장치들을 먼저 배우고 베이스캠프에 설치해야 합니다. 그 후 가공에 필요한 재료들을 수집과 채집을 통해 모아야 합니다. 모은 재료들을 가공장치에 등록하면 일정시간 동안 자동으로 가공이 됩니다. 


 대부분의 가공장치들은 한 가지 재료만 등록하면 가공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언 바(Iron bar)를 만드는 용해로(Melting furnace)와 음식을 만드는 캠프파이어(Campfire)는 별도의 연료가 있어야 가공을 할 수가 있습니다. 




 ▶ 캠프파이어에서 음식 만들기


 캠프파이어는 고기, 베리, 당근을 가공해서 스테이크(Juicy steak), 베리 티(Barry Tea), 당근 스튜(carrot Stew)를 만들 수 있는 장치입니다. 참고로 만들 때는 나무 5개, 돌 5개, 풀 1개가 필요하며 바닥이 없는 맨 땅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 캠프파이어(CAMPFIRE)


 캠프파이어에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3가지 종류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캠프파이어 레시피


 베리 티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베리 20개를 채집하여 등록합니다. 등록된 베리 밑에는 Place fuel 라고 적힌 별도의 칸이 존재합니다. 


▲ 캠프파이어에서 베리 티 만들기


 캠프파이어에서 음식을 만들 때 쓰는 연료는 나무였습니다. 연료로 사용 될 나무는 가공된 판자도 가능합니다. 나무 1개는 1분 20초 동안 지속이 되고 나무판자는 2분 동안 지속됩니다. 시간은 다른 음식을 만드는 상황에서도 동일합니다.

 

▲ 캠프파이어 연료는 나무



▲ 불붙은 캠프파이어



 ▶ 용해로에서 아이언 바 만들기


 용해로에서는 아이언 바, 스틸 바(Steel Bar), 티탄 바(Titan Bar), 텅스텐 바(Tungsten Bar) 이 네 가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용해로는 돌 10개와 철광석 5개를 소모하여 만들 수 있고 캠프파이어와 마찬가지로 맨 바닥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용해로의 레시피 상에는 5가지 방법이 존재하지만 그 중 아이언 바를 만드는 2가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나머지 3가지 방법은 미구현 상태입니다. 


 용해로에서 사용되는 연료 또한 나무나 판자입니다. 1분 20초, 2분 똑같이 적용됩니다. 나무를 넣으면 캠프파이어에서 불이 붙듯이, 용해로에도 불이 붙는 모션이 생깁니다. 


▲ 용해로(MELTING FURNACE)


▲ 용해로 레시피 


▲ 용해로에서 아이언 바 만들기


▲ 용해로의 연료는 나무


▲ 불붙은 용해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