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ast Day on Earth: Survival 공략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서 급속도로 인기를 얻고 있는 The Last day on earth는 전략 생존게임입니다. 베타테스트임에도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플레이어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엄청난 수의 플레이어들이 즐기고 있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의 모바일게임에서 볼 수 없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초보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점도 생존게임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게임방법도 직접 경험으로 터득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제 막 시작하는 유저 분들을 위해 사냥의 기초인 사슴 잡는 법과, 여러 무기 중 재료대비 가장 좋은 무기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사슴에 대해


 사슴은 그대로 먹어도 소량의 체력과 공복도, 갈증을 회복시켜 주는 생고기는 100% 드랍합니다. 생고기는 스테이크와 육포로 가공하면 더 많은 회복량을 보여 아주 유용한 재료입니다. 


 또한 늑대와 사슴에게만 나오는 가죽은 100% 드랍은 아니지만 자주 나옵니다. 장비 제작에 필수이기 때문에 차곡차곡 저장해둬야 합니다. 

 

▲ 사슴 드랍 물품


 ▶ 사슴 잡는 법 - 기습


 사슴을 잡기 위해서는 먼저 접근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가까이 가면 바로 도망가서 잡기가 어려웠을 것입니다. 그럼 사슴 잡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하단 우측에 위치한 앉은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엉거주춤 앉게 됩니다. 사진은 이미 앉아 있기 때문에 서있는 버튼이 보이네요. 앉은 상태에서 조이스틱을 움직이면 천천히 걷게 됩니다. 천천히 걸으며 사슴에게 다가가면 아래 사진처럼 움직이지 않습니다. 접근해서 공격하면 착용하고 있는 무기의 3배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이것을 보통 기습이라고 부릅니다 .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냄새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냄새가 나면 앉아서 다가가도 바로 도망가게 됩니다. 따라서 사냥터로 가기 전에 샤워를 해줘야 합니다. 


▲ 사슴에게 접근


 앉아서 공격하면 무기의 3배 데미지가 들어가는 기습은 좀비에게도 유효합니다. 사슴과는 다르게 좀비의 뒤나 옆으로 접근해야 들키지 않습니다. 지도에서 물방울 모양의 뾰족한 부분으로 가면 들키게 되고 기습은 할 수가 없습니다.  좀비 또한 냄새가 나면 기습은 할 수가 없게 됩니다.


▲ 좀비에게 접근



 ▶ 가성비 좋은 무기


 라스트 데이 온 어스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무기로 많이들 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삽은 재료도 적당하고 내구도도 적당하고 가장 중요한 공격력이 27로 Fast Bitter를 기습으로 한방에 죽일 수가 있습니다. 재료 파밍을 위해, Fast Bitter가 많이 나오는 노랑지역을 자주 가기 때문에 삽을 재료대비 가장 좋은 무기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청사진에서 삽


▲ 삽 공격력


▲ 기습


▲ 기습 데미지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독? 방사능? 냄새 제거하는 방법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현질없이 공짜로 에너지(번개) 충전하는 방법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연료는 무엇? 음식 / 아이언 바 만들기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라디오 / 딜러 / A벙커 비밀번호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97,572
Today
18
Yesterday
45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