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세계여행 중인 판다 대전 상륙 !! 판다1600+ in 대전시립미술관

by 이거참쑥스럽 2015. 6. 20.
반응형

세계여행 중인 판다 대전 상륙 !! 판다1600+ in 대전시립미술관


드디어 대전에도 1600마리 판다가 상륙한다는 소식을 듣고 대전시립미술관을 다녀왔어요!!! 

12시 부터 5시까지만 하는 짧은 일정이어서 그런지 비도 오고 날씨도 안좋았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 ㅎㅎㅎ 대전에서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모이는 장소는 처음 와 본 것 같아요. ㅋㅋㅋ  제가 도착했을 때는 시작한지 얼마 안됬었는데 비가 왔어요 ㅜㅜ 다행히 금방 그쳤지만ㅎㅎ 주말에 전국적으로 비가온다고 해서 팬더들이 집에 들어갈까봐 걱정을 했는데 적은 양이라 그런지 밖에서 볼수 있었어요 ㅎㅎ 1600판다+는 멸종위기종인 판다를 재활용 종이로 만든 전시품이라고 합니다. 프로젝트에 "+" 가 의미하는 바는 지난 10년간 대형 야생 판다의 개체수가 증가하여 1,800마리를 넘게 된 사실뿐만 아니라, 판다를 포함한 야생동물 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한 꿈을 나타냅니다. 이런 정보는 판다 1600+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어요. 메인 전시는 7월 4일부터 31일까지 석촌호수와 롯데월드몰 잔디정원에서 볼 수 있어요 


곳곳에 이런 설명해주는 글이 있었어요 ㅋㅋㅋ그림에는 애기팬더가 위에 올라가 있는데 

대전 시립미술관에는 안왔나봐요 ㅜㅜ 종이로 판다를 만든건 신기하더라고요 ㅋㅋㅋ


잔디광장에 이렇게 판다들이 쭉 전시가 되어 있었어요. 이게 1600마리 정도는 아닌것 같더라고요 ㅎㅎ


들어가지 마세요라는 표지판과 함께 스태프 분들이 통제를 하고 계셨어요 ㅎㅎ 

먼가 모래사장에 피서온거 같은 모습이었어요


팬더들이 너무 귀여웠어요 만저 보고 싶었는데 가까이 갈 수가 없더라고요ㅜㅜ 


뒷쪽에 비친 팬더들 보이시나요? ㅋㅋㅋㅋ 말뚝박기 하고 있더라고요 


시간이 조금 지나니까 저기 뒤로는 분수도 나왔어요 ㅋㅋㅋ 


한쪽엔 이런 모형도 있어서 사진찍는 사람도 많았구요 


판다 엉덩이들이 정말 귀여웠어요 ㅎㅎ 


옹기종기 붙어있는 팬더들도 볼수 있었고요 ㅋㅋㅋㅋ 다양한 모습으로 재밌게 만들어 놨어요 ㅋㅋㅋ


가까이서 한 컷 ! ㅋㅋㅋ 너무 귀여워요 ㅜㅜ 


보틀을 안고 있는 팬더도 보였는데 한쪽에서 보틀도 팔고 팬더 인형을 팔더라구요 ㅎㅎ 가격이 조금 비싸서 학생이라 못 샀네요. ㅜㅜ 줄이 되게 길게 서 있는곳에는 팬더모양의 종이로 만든 썬캡을 나눠주고 있었는데 선착순으로 하루에 1000명에 한해서 주는 거였는데 줄만 세번 기다렸는데 한번도 못 받았어요. 물량이 시간 마다 풀리는 건지 풀절되었다가 다시 또 나눠주더라고요 ㅋㅋㅋㅋ 그래서 부러운 눈길로 받은 사람들을 볼 수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대전시장님이 오셔서 손 소독제랑 팬더 썬캡 같이 나눠주셨는데 또 품절되서 손소독제만 받을 수 있었네요 ㅜ


소독제에도 판다 포스터랑 지금 시립미술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한국 근현대 미술특별전 포스터가 붙어 있어요 

판다 구경도 하고 미술전도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공식 홈페이지 가면 일정나오니까 확인들 해보세요

내일은 대구라니까 많이들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