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LFA BUNKER 1층 최단거리 공략 2편 


 이전 포스팅에서 알파 벙커 최단거리 공략 1편을 소개했습니다. 1편에서의 길을 따라 진행했다면 피 80짜리 좀비와 피 300의 좀비에게 조금 맞은 것 말고는 피해를 입지 않았을 것입니다. 근접무기(톱해머나 해머)와 소총 내구도는 조금 소모했지만요. 아래 링크는 1편의 링크입니다. 


라스트 데이 온 어스(The last day on earth) 알파 벙커 지하 1층 최단거리 공략 1편


 이전 1편에서 1차 터렛을 부수고 격노 좀비를 잡고 끝마쳤습니다. 이번에는 격노 좀비를 잡은 후 부터 1층 최종 보상을 받는 곳까지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벙커 알파 공략 2편

 

 격노 좀비를 권총으로 쉽게 잡고 전진하면 터렛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전기철조망 안에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장소를 옮겼습니다. 또한 체력도 250으로 줄어 소총 내구도 소모가 적어졌습니다. 


 사정거리 밖에서 M16 또는 AK로 부숩니다. 물론 그냥 지나쳐도 됩니다만 이 뒤 좀비들을 끌고 와서 잡아야 하기 때문에 부수는걸 추천합니다.


 터렛을 부수고 그 다음 피 100의 Toxic Spitter 2마리와 피 300의 Toxic Abomination 1마리를 잡아 줍니다. 코너를 타고 앉아서 가면 암습을 할 수 있습니다. 암습으로 1대 때리고 시작합니다. 3마리 좀비 뒤편에도 좀비가 있지만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 잡았다면 5시 방향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 2차 터렛과 좀비 3마리


 문을 열면 격노 좀비가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운이 안 좋다면 열자마자 달려들게 됩니다. 보통은 모르고 왔다 갔다 하고 있으니 톱해머로 암습을 가한 다음 권총으로 죽이면 됩니다. 


▲ 격노 좀비 한 마리


 이 구역이 지하 1층에서 가장 힘든 부분입니다. 피 80이 Fast Bitter 4마리와 피 300 짜리 좀비 2마리 격노 좀비 1마리가 있습니다. 먼저 앉아서 걸어가 격노 좀비에게 암습을 가한 후 도망 다니며 격노 좀비를 제외한 6마리를 잡습니다. 


 이때 터렛을 안 부숴 놓으면 도망 다니면서 맞고 죽을 위험이 있습니다. 6마리를 근접무기로 다 잡고 권총으로 격노 좀비를 마무리 해줍니다. 


▲ 격노 포함 7마리 좀비


 아래 사진처럼 레이저가 3줄 있습니다. 저기를 지나가면 경보가 울리게 됩니다. 위에 좀비를 죽이지 않으면 경보가 울리는 순간 모조리 뛰어와 다구리로 사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죽이고 들어옵니다.

 

▲ 경보 장치


 격노를 포함한 좀비 7마리를 모두 죽였다면 총기보관함에서 군복과 소총을 챙겨줍니다.


▲ 총기 보관함



 총기보관함에서 나온 아이템입니다. 이전 버전에는 AK 고정에 군복 풀세트가 나왔지만 업데이트 이후 랜덤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군복 2세트 나올 때도 있고 AK나올 때도 있고 M16나올 수도 있습니다.


▲ 총기 보관함 아이템


 습득을 하고 위로 올라오면 피 300의 좀비가 왔다 갔다 하고 있습니다. 암습 후 처치합니다.


▲ Toxic Abomination 좀비


옆에 격노는 안 잡아도 무방합니다. 들키지 않게 5시 방향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 격노 좀비 피해가기


 전기철조망에 흐르던 전기는 없어졌기 때문에 이제는 그냥 철조망입니다. 문을 열기 위해서는 기타 재료들이 필요했지만 이제는 재료도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아래와 같은 로딩 후에 문이 열립니다.


▲ 철조망 오픈


 미니건과 오토바이 부품을 얻을 수 있는 최종 보상 트렁크에 도착했습니다. 


▲ 최종 보상


 이번에도 엔진 파트와 잡템이네요. 저는 운이 없어서 아직 한 번도 미니건과 핸들을 못 얻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알루미늄 가공 재료도 나왔습니다. 


▲ 보상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라디오 / 딜러 / A벙커 비밀번호

현질없이 공짜로 에너지(번개) 충전하는 방법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99,879
Today
6
Yesterday
32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