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

세븐나이츠금요일 극악 도전기 서민덱 밍밍/풍연/유신/니아/스파이크

by 이거참쑥스럽 2015. 7. 11.
반응형

세나에서는 요일던전을 통해 영웅 진화 재료인 원소를 보상으로 주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은 공격형 영웅들을 진화 시킬 수 있는 불의 원소를 받는 날입니다. 요일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원소의 등급도 다르게 지급합니다. 받을 수 있는 원소 중 가장 높은 등급의 원소인 4성 원소는 극악의 난이도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극악을 클리어하고 4성원소를 받기 위해서는 필요한 영웅들이 있습니다. 극악은 턴이 느리게 돌기 때문에 모든 피해 면역, 상태이상 면역을 패시브를 가지는 영웅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 


이번에 소개할 금요일 극악은 소이, 무송, 링링 3명이 나오는데 기절면역 영웅이 필수 입니다. 기절면역 영웅에는 지크, 스파이크, 카론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아무거나 한명 데리고 가면 되겠습니다. 기절면역 영웅 같은 경우는 첫 라운드에 죽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턴제 패시브는 죽더라도 계속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몇 턴이라는 말이 없다면 그건 죽으면 적용이 안됩니다 . 예로는 델론즈가 죽으면 피해량 증가 패시브가 적용이 안됩니다. 


이번 공략으로 사용한 영웅은 밍밍/풍연/유신/니아/스파이크입니다. 밍밍과 풍연이 주 딜러이고 유신은 마법피해 증가 셔틀 겸 보조딜러고 니아는 턴감과 면역 영웅이기 때문에 사용했습니다. 스파이크는 기절면역을 위해 사용합니다. 가장 중요한 영웅은 풍연입니다. 높은 딜을 넣기 위해 풍연이 초월이 되어 있어야 하며 "반격확률"이 높아야 합니다.


  플레이어 스킬

1페이지에서는 LV 20과 LV30 만 방어형으로 합니다. 반격확률이 높아야 조금이라도 더 딜을 넣을 수 있고 속공이 높으면 턴이 빨리 돌기 때문에 "생존"을 선택했습니다. 턴이 빨리 돌면 면역 영웅들 패시브도 빨리 끝나서 극악을 클리어하기 전에 죽게 됩니다.


나머지는 최대한 딜을 많이 넣을 수 있는 방향을 찍었습니다. 


  금요일 극악 구성 덱

밍밍 보진에 풍연, 유신, 니아, 스파이크 순입니다. 주 딜러 밍밍은 5성에 노강화, 아무 장비 착용입니다. 등급도 낮고 착용장비도 안좋지만 사용하는 이유는 스킬 꽃샘바람이 최대 생명력에 15% 추가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사용한 풍연은 36초월에 궁극강화로 방어구만 열었습니다. 반격확률은 방어구 53%와 장신구 10% 더해 총 63% 입니다. 무기는 치명타 무기 아무거나 사용했습니다. 6성 유신은 패시브 셔틀입니다. 5성 니아는 턴감과 면역 영웅이라서 사용했고 스파이크는 기절면역입니다. 카론이나, 지크를 사용해도 됩니다.


  금요일 극악 

모든 라운드 동일한 스킬 사용입니다. 매 라운드 첫 스킬로 시간조작을 사용하여 소이의 패시브를 지웁니다. 그리고 번뇌와 시간조작을 제외한 모든 스킬이 턴이 되면 사용합니다. 시간조작은 라운드당 한번, 번뇌는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적 스킬 재사용 시간을 늘리게 되면 턴이 빨리 돌기 때문에 극악을 클리어 하기전에 면역 패시브가 끝나 모두 죽게 되기 때문입니다.


시작하자마자 스파이크는 죽습니다 . 죽었지만 패시브는 턴제이기 때문에 적용이 됩니다.


3라운드 2턴만에 클리어 했습니다. 밍밍과 풍연만 살아남고 다 죽었습니다.


총 10분 24초 걸렸습니다. 덱 구성이 좋았다면 이것 보다 빨리 끝낼 수 있겠지만 저 같은 서민덱으로서는 안정적으로 4성 원소를 수급한다는데 의의를 둘 수 있겠습니다. 


  마무리

풍연 같은 경우는 여러 곳에서 많이 사용하고 특히 극악에서 많이 사용하므로 초반에 구해야 하는 필수 영웅입니다. 공격형 영웅을 진화 시키는 불의 원소 같은 경우는 상대적으로 암흑원소 보다는 덜 사용하지만 델론즈, 세인, 비담, 등 고초월이 필요한 영웅들이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구해두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