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폴아웃 쉘터 Online

폴아웃 쉘터 온라인 스트롱 보호구는? PVP, PVE별 추천

by 이거참쑥스럽 2020.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아웃 쉘터 online의 볼트의 문이 정식으로 열렸습니다. 오랜 전통과 방대한 세계관을 보유한 폴아웃 쉘터를 전작과 비슷하지만 또 다른 새로운 버전의 모바일 게임으로 선보였습니다.

 

작년부터 중국에서 서비스되었는데 성공적인 운영으로 가이아 모바일의 퍼블리싱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여러 등급의 거주민들과 포지션 특성을 활용해 볼트의 세계를 한국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트롱 방어구 추천 썸네일

폴아웃 쉘터 온라인은 볼트 게이트에 배치된 5명의 거주민(캐릭터)를 육성하여 각종 관문을 격파하는 것이 핵심 게임입니다. 또 나머지 주민들로 볼트의 자원을 채취해 거주민들의 육성을 돕습니다. 이러한 어드벤처와 경영 시뮬레이션의 결합으로 전작보다 보다 많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트롱 소개

폴아웃 쉘터에는 여러 등급의 거주민과 소속 인종이 존재합니다. 지금 소개할 스트롱은 SSR 등급으로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종족은 인간에 대한 지식을 배우려 한 슈퍼 뮤턴트입니다. 맥베스의 한 구절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여 우유를 마시면 강해진다고 생각하는 이상한 스토리를 가진 거주민입니다. 

 

스트롱 상세

기본 캐릭터는 약간 귀엽게 느껴질 수 있는 헐크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실제 일러스트를 보면 강력한 몬스터로 느껴집니다. 스킬은 인내의 돌진으로 공격력 퍼센트 대미지와 집중 시 받은 피해에 대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공격과 짧은 쿨타임을 보인입니다.

 

특성

특성으로는 완강, 마조히스트, 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조히스트와 강인으로 인해 높은 생명력과 자체 힐로 강력한 탱커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비

스토리에 우유를 마시면 강해진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장비도 우유병입니다. 우유병, 해머, 스트롱 아머 장비를 강화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든 거주민들이 그렇듯 소모되는 도구와 병뚜껑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해 레벨이 높아질수록 감당하기 힘이 듭니다.

 스트롱 수급 장소

입주 당시 3성인 SSR 등급이므로 4성으로 업그레이드들 하기 위해서는 100개의 포스터를 구해야 합니다. 100개의 포스터를 구하는 건 현질을 통해 빠르게 도달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스트롱은 콘텐츠와 이벤트를 통해 수급할 수 있지만 정기적이지 않습니다.

 

PvP 스토어

스트롱을 정기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방법은 PvP 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수급이 가능한 것이 스트롱을 가장 중요한 탱커로 만든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PvP 콘텐츠도 아주 중요합니다.

 스트롱 보호구

스트롱은 PvP, PvE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특급 탱커입니다. 따라서 보다 좋은 효율을 얻기 위해 구분하여 보호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초반, 중반에는 그렇게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육성하다 보면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보호구 추천

PvP 시에는 위 파란 네모에 보이는 수호자 아머를 추천드립니다. 4개 활성화 시 적의 스킬을 1회 면역하는 보호막을 생성해 한방 생존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PvE 시에는 위 사진의 빨간 네모의 의료용 장비를 사용합니다. 받는 치료 20%를 통해 특성인 마조히스트를 강화하고 힐러에 의한 힐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수호자 아머는 길드를 통해 보라색 등급의 수급이 쉽지만 의료용 장비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수호자 아머로 계속 쓰시다가 제작을 통해 고등급의 의료용 장비를 만든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