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바람의 나라 연

바람의 나라 연 부여성 환두대도 도안 구하는 방법과 팁

by 이거참쑥스럽 2020. 8. 2.
반응형

바람의 나라 연 환두대도 제작은 노가다라고 표현할 만큼 구하기 힘들고 오래 걸린다. 물론 운이 좋다면 금방 해결할 수 있다. 결국 운빨이다.

 

필자는 2개의 환두대도 도안을 얻어 첫 회 실패로 큰 상심을 경험했다. 다행히 두 번째에 환두대도 제작에 성공하게 됐다. 사명비를 20번 정도 잡고 이틀 가량 소요된듯하다.

 

포기하고 99제 현월제를 받으려고 생각할 쯤 제작에 성공하게 되었다. 그럼 환두대도 제작하는 방법과 환두대도 도안 얻기는 방법과 팁에 대해 알아보자.

 

환두 대도

 환두대도 제작 방법

환두대도 제작

환두대도 제작법은 제작에서 무기 - 전사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두대도 도안 1개, 상급 철 6개와 상급 천 3개, 상급 가죽 5개가 소모된다.

그리고 제작 성공률이 55%로 너무 애매하다. 여기서 중요한 건 환두대도 도안이다. 운이 없다면 구하는 데 아주 오래 걸리는 작업이 될 것이다.

 

환두대도 스펙

성능 수준은 235로 착용 중인 현철 중검의 두 배 가량 된다. 체력은 올려 주지 않지만 방어 무시와 치명 확률을 올려줘 강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대도다. 

 

환두대도 도안

어렵게 구한 환두대도 도안. 

 

제작 실패

어렵게 구한 환두대도 도안으로 제작 했지만 역시나 실패. 실패 보상으로 왈숙이의 눈물을 받았다. 

 

 환두대도 도안 구하는 방법

환두대도 도안 드롭 장소

환두대도 도안은 물망동 4층 사명비에게서 드롭이 된다. 보스 몬스터인 사명비는 2시간 간격으로 리젠 되는 아주 보기 힘든 몬스터다. 전사들의 경쟁률도 어마하다. 

 

사명비 리젠

92레벨에 드디어 처음 만난 사명비. 운 없는 필자는 당연히 도안이 드롭되지 않는다. 대략 5마리의 사명비를 잡아 첫 도안이 나온 듯하다. 그리고 위에서 나왔듯이 역시나 실패. 환두대도 얻기가 쉽지가 않다. 

 사명비 리젠 위치와 잡는 팁

사명비는 채널 당 한 마리씩 2시간 간격으로 리젠 하게 된다. 그래서 만나기도 힘들고 경쟁률도 높아 잡기 어렵다. 

 

5시 방향 사명비
7시 방향 사명비
1시 방향 사명비

위 3곳은 직접 사명비를 만난 장소다. 사냥을 오토로 설정해 두면 못잡을 위치에도 리젠 된다.

 

사명비 리젠 위치

사명비 리젠 장소는 랜덤이긴 하지만 사명비를 가장 많이 만난 곳은 5시 위치다. 환두대도 도안이 드롭된 곳 또한 공교롭게도 5시 방향이기도 하다. 

 

사명비는 잡는 팁은 점검 후 리젠 시간 초기화됐을 때를 노리는 방법이 있다. 또 사명비를 한번 잡았다면 채널과 시간을 기록해 2시간마다 찾아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사명비 한 마리를 잡았다면 그 시간에 다른 채널에서도 함께 리젠 할 확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잡은 후 빠르게 인접한 채널로 이동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