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스트 데이 온 어스 : 서바이벌 

벙커 A 지하 비밀번호


 Last Day on Earth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어 ios 앱스토어 까지 출시했습니다. 그 후 첫 번째 업데이트로 1.5.1버전이 나왔습니다. 아직 베타버전으로 많은 것이 제한되어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약간은 풀리게 되어 재미를 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아직 많은 것이 구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됩니다. 

▲ 1.5.1 버전 업데이트 내용


 알파 벙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데이트 전/후 벙커 알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업데이트 전에 알파 벙커는 문 앞에 있는 시체에서 카드키를 습득한 후, 카드키를 벙커 문에 사용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진입 하면 비밀번호 입력하는 컴퓨터, 지하벙커 입구와 다수의 캐비닛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비밀번호를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게 없고 캐비닛 안에 있는 물건만 챙겨서 기지로 돌아오는 것이 끝이었습니다. 물론 권총과 군복 등 초반에는 좋은 아이템이 있기는 합니다. 


▲ 벙커 알파 내부 모습


 다음으로, 업데이트 후 알파 벙커 입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풀어야 지하벙커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아는 것이 우선입니다. 비밀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초반에 만들 수 있는 CB RADIO를 먼저 조립해야 합니다. 


 CB RADIO 위치 



 라디오 조립을 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메시지로 보내 줍니다. 지금은 70413이지만 규칙적으로 바뀌게 되기 때문에 가기 전에 확인을 꼭 해야 합니다.  


▲ 라디오에서 나오는 알파 지하벙커 비밀번호 메시지 


 비밀번호를 확인 했다면 BUNKER ALFA로 이동합니다. 에너지 소비량이 33이고 걸어가는데는 28분 52초가 걸립니다.


▲ BUNKER ALFA


 도착했다면 라디오에서 알려준 비밀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벙커 입구에서 연기와 함께 엘리베이터가 올라옵니다. 


▲ BUNKER ALFA 지하입구 올라오는 중


▲ BUNKER ALFA 지하입구 



 엘리베이터 선택하는 곳이 0, 1, 2, 3, 4, 5로 지하 5층 까지 있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0층은 지상 층입니다. 아직 층들을 클리어 하지 않아서 활성화가 안 된 것인지 업데이트가 안 된 것인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사진 상으로 캐릭터 오른편에 있는 문이 탐험하는 입구 입니다. 


▲ BUNKER ALFA 지하 진입


▲ BUNKER ALFA 지하 진행


 지하에서 가장 처음으로 만나는 좀비 떼입니다.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금방 시체로 변합니다. 가실 분들은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 합니다. 뒤에도 말하겠지만 난이도가 상당하고 컨트롤도 필요합니다. 


▲ BUNKER ALFA 제일 먼저 만나는 좀비 떼


 저는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고 왔다가 장비도 부서지고 당근도 거의 다 먹어서 진행을 더 이상 못했습니다. 


▲ BUNKER ALFA 지하


 화장실로 들어가면 좀비 2마리라 낮은 자세로 쉽게 처리 하고 쉴 수 있습니다. 이후 진행에는 피 240 좀비가 많이 나옵니다. 피 240, 300짜리 좀비들이 많아 무기도 여러 개 필요합니다. 갑자기 죽는 바람에 다음 사진은 없지만 다른 분들 진행하시는 것을 확인한 바로는 피 500짜리 자이언츠 좀비를 죽이면 다음으로 기관총 터렛이 지키고 있어 결국 죽었다고 합니다. 


▲ BUNKER ALFA 지하


 업데이트 후 지하벙커 탐험을 해봤습니다. 아직은 클리어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총기류를 만들 수 있다면 지금보다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96,169
Today
24
Yesterday
63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