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

세븐나이츠 제이브 없는 서민 쫄작 영웅 (아리엘, 에이스 듀오)

by 이거참쑥스럽 2015. 6. 30.
반응형

세븐나이츠 제이브 없는 서민 쫄작 영웅 (아리엘, 에이스 듀오) 



  쫄작(루비작)이란?

쫄작은 레벨1의 영웅들을 레벨 30으로 만들어 루비를 얻는 작업을 말합니다. 영웅이 30레벨에 도달할 경우 루비 5개(최초 30레벨 도달) 또는 2개(중복 30레벨 도달)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그래서 루비작이라고도 합니다.


루비를 빨리 얻기 위해서는 빠른 레벨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빠르게 레벨업을 시킬 수 있게 도와 주는 영웅들이 필요 하게 됩니다. 쫄작은 보통 2명의 도와주는 영웅이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쫄작하는 곳이 보통 7영지 어려움 스테이지라 3라운드 동안 3가지의 전체공격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한명의 영웅은 모든 스킬이 광역 공격스킬 이어야 하고 다른 한명의 영웅은 5인기 스킬이 1가지 이상 있어야 하며 버프 패시브를 가진다면 좋습니다. 2라운드인 8영지에서 쫄작을 할 경우 도와주는 영웅이 한명만 있어도 쫄작이 가능하지만 좋은 장비와 초월이 되있어야 합니다. 


세븐나이츠는 여러 영웅들을 조합하여 덱을 구성해 모험을 하게 되는데요. 공성전, 레이드, 보스전, 결투장 등 여러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데 각 컨텐츠 마다 사용하는 영웅들이 같은 것도 있지만 다른 것도 많기 때문에 덱 구성에 우선순위란게 존재 합니다. 개인의 취향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먼저 구성해야 할 덱은 바로 쫄작 덱입니다.  

 

  나만의 서민 쫄작 덱

저의 쫄작 덱은 에이스, 아리엘 조합에 보호 진형입니다. 아리엘은 모든 스킬이 5인기 광역이고 에이스 같은 경우는 패시브 셔틀겸 5인기 스킬 때문에 사용합니다. 에이스의 방어력 감소가 없으면 아리엘의 데미지가 약해 쫄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아리엘과 에이스 스펙입니다. 제이브가 생기면 필요가 없어질 아리엘이기 때문에 장비도 아무거나 착용하고 초월도 하지 않았습니다. 에이스 같은 경우는 원소 부족으로 진화 못 시키고 있네요. 그럼에도 쫄작을 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7-2에서 말이죠.


  플레이어 스킬

몬스터를 한방에 죽이고 저렙들을 안죽게 하기 위해 위와 같이 플레이어 스킬을 찍었습니다. 한방에 보내기 위해서는 막기확률 감소, 방어력 감소가 꼭 필요하고, 조금이라도 덜 죽기 위해서는 속공 감소와 반격확률 감소가 필요합니다. 과금 유저라 루비작으로 플레이어 스킬을 찍다보니 많이 느리네요. 아직 4개의 스킬이 남아 있습니다. 


  추천하는 쫄작지역  7-2 스테이지 분석

많은 분들이 안전한 7-9에서 쫄작을 하시지만 저와 비슷한 수준의 유저들은 아직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7-2스테이지에서 쫄작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7-2스테이지가 7-1스테이지 강하지만 더 안정적입니다. 그 이유는 7-2스테이지 3라운드에서 나오는 바론이 자신 한테 버프 스킬을 사용하여 공격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시작하자 마자 위의 사진과 같이 스킬예약을 합니다. 스킬예약 순서는 에이스의 일도천화엽을 3번째로 하고 아리엘 스킬은 순서 상관 없습니다. 일도천화엽을 3번째에 하는 이유는 밑에가서 설명하겠습니다. 1라운드에서는 속공이 몬스터 보다 빠르다면 죽을 위험은 없습니다. 


제일 위험한 2라운드입니다. 해피들이 아리엘과 에이스를 때리거나 암흑보호막을 사용한다면 아무도 안죽고 넘어 갈 수 있습니다. 쫄작 중에 죽는다면 2라운드에 죽었을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아리엘의 스킬로 죽이고 넘어 갑니다.


에이스의 일도천화엽을 3라운드에 쓰는 이유는 바론이 쓰는 스킬인 악마의 거래 때문입니다. 보통 2라운드를 지나 3라운드에 들어가게 되면 바론이 마법 피해면역 스킬인 악마의 거래를 쓰게 됩니다. 마법피해인 아리엘이 스킬을 썼다면 면역이 되기 때문에 물리 피해인 에이스의 스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리엘, 5성 에이스 조합으로 7-2스테이지 쫄작은 00:36초 걸렸습니다. 이렇게 하면 40초 이상은 나오지가 않습니다. 


  마무리

저는 모든스킬이 광역인 영웅중에 아리엘을 처음으로 얻어서 지금 까지 쭉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이브 나오면 제이브, 에이스 조합으로 갈 생각입니다. 그러면 아리엘이 버프 받을 때 까지 쓸 일이 없을거 같아요. 


아리엘 자리 같은 경우는 모든스킬이 광역인 제이브, 벨리카, 니아, 태오, 레이, 카르마 등으로도 가능하고 에이스 같은 경우는 유리, 아일린, 카르마 등으로도 가능해서 여러 조합으로 사용 가능하며 모든건 개인의 취향이란걸 말씀 드리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