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기능

[아이폰 팁] 아이폰 설정에서 날짜와 시간 바꾸기

by 이거참쑥스럽 2016. 6. 21.
반응형

아이폰 시간, 날짜 바꾸기

 

이쁜 디자인과 커진 화면의 아이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많아진 관심만큼 처음 접하는 분들이 꽤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시간과, 날짜를 어떻게 바꾸는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시간과 날짜가 수도인 서울에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임의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은 대부분 설정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사진들을 따라 하면 날짜와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본 어플인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온다면 왼쪽 사진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탭으로 들어가면 위의 오른쪽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후 화살표가 가리키는 날짜와 시간 탭으로 들어갑니다. 

 

 

 날짜와 시간 탭에 들어가면 위의 왼쪽 사진처럼 자동으로 설정과 시간대 '서울'을 볼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설정 옆에 있는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밑에 현재 날짜와 시간이 나타납니다. 나타난 파란색 날짜와 시간이 있는 칸을 선택합니다. 

 

 

파란색 날씨와 시간을 선택하면 위의 왼쪽 사진처럼 설정을 할 수 있는 칸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위아래로 돌려가며 세팅하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나라의 시간대를 설정하고 싶다면 서울이라고 적혀 있는 곳을 누르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시 처음의 설정인 '서울'로 돌아가려면 '자동으로 설정'을 누르면 위의 오른쪽 사진과 같이 처음 설정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