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Last Day on Earth: Survival 벙커 브라보 / B 공략 후기

by 이거참쑥스럽 2017. 8. 9.
반응형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벙커 브라보 / B 공략 후기


Last day on earth는 세기말 좀비 생존게임입니다. 좀비와 플레이어(AI)들을 죽여 물건을 강탈하고, 자원 모아 베이스 캠프에 보관합니다. 보관한 아이템들을 지키기 위해 벽을 업그레이드하고 목책을 건설하며, 침입에 대비하는 것이 주요 목표인 게임입니다. 


 이번에는 벙커 알파 보다 먼저 구현이 되어있던 벙커 브라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키 카드를 입구에서 구할 수 있는 벙커 알파와는 다르게 노랑지역 이상에서 키 카드를 습득해야 합니다. 보통 노랑지역 이상에서 좀비를 죽여 습득하거나 상자를 열어서 얻어야 합니다. 몇몇 분들은 글로벌 맵 맨 오른쪽 Al의 베이스캠프 상자에서 얻었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그럼 총을 얻을 수 있는 벙커 브라보를 클리어 해보겠습니다.



 ▶ 벙커 B 브라보 준비


먼저 B 카드 키를 구합니다. 다른 분들은 빨리 습득하시던데 저는 레벨 82가 되어서야 카드 키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가성비 최고인 삽과 3티어 장비인 Tactical 세트를 장착 했습니다. 그리고 붕대와 당근 세트로 준비를 끝 마쳤습니다. 


 글로벌 맵 북쪽에 위치한 벙커 B로 출발을 합니다.


▲ 벙커 브라보 갈 준비


▲ 벙커 브라보 위치


 ▶ 벙커 B 브라보 진입 


 진입을 하면 알파와 비슷한 환경입니다. 가져온 카드 키를 벙커 문에 엑세스합니다.


▲ 벙커 문


 벙커 문을 열면 아래 지도처럼 다수의 좀비들이 뭉쳐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바로 달려 나오지는 않습니다. 좀비는 Floater Bloater(피 240), Toxic Abomination(피 300), 각 1마리와 다수의 Fast Biter(피 80)들이 있습니다. 일반 사냥터처럼 한 마리씩 오지 않고 한 번에 몰려오는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 공략 방법으로 피 240, 300 짜리 좀비가 사용하는 특수 공격으로 나머지 좀비들을 잡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 벙커 브라보 오픈


 좀비를 끌고 아래 화살표처럼 주차차단기 쪽으로 가면 위쪽의 좀비들에게만 공격을 허용합니다. 그 상태에서 계속 맞으면서 피 240, 300 좀비들이 쿵하는 특수공격으로 나머지 좀비를 죽여줄 때까지 붕대를 감으면서 버티면 됩니다. 


▲ 첫 번째 공략 방법


 네 두드려 맞다가 장비 내구도가 견디지 못해 모두 깨지고 붕대도 다 쓰고 사망했습니다. 

▲ 첫 번째 공략으로 사망



 ▶ 벙커 B 브라보 공략 방법


 첫 번째 방법으로 두 마리 좀비를 잡았지만, 사망하고 허무하게 장비도 날리고 에너지도 낭비했네요. 그래도 알파 벙커와 마찬가지로 시체에서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삽과 당근 세트는 건졌습니다. 


 다음 방법은 처음 방법보다는 오래 걸리지만 안전한 방법입니다. 


▲ 첫 번째 공략으로 사망


 이 방법으로 옷 없이 삽과 당근만 들고 클리어 할 수 있었습니다. 좀비를 끌고 초록지역에서 맨 앞에 좀비를 때리고 글로벌 맵으로 나가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몇 대 맞으면서 나가겠지만 몇 번 하다보면 한대도 안 맞고 글로벌 맵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나가면서 맞는 소리가 들리지만 실제로 피는 소모되지 않습니다. 계속 반복하면 10분 안에 끝이 납니다.


▲ 두 번째 방법 클리어


 모든 좀비를 죽이고 벙커 안으로 들어가면 알파 벙커와 똑같은 모양입니다. 다만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컴퓨터가 부서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앞으로 업데이트는 없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 벙커 브라보 내부


 총을 받을 수 있는 캐비닛들을 모두 열어 털어줍니다.


▲ 벙커 브라보 캐비닛


 이것 이외에도 식량과 물 기타 물건들이 몇 가지 나왔지만 가져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삽과 당근 가방을 제외하곤 모두 캐비닛을 열어 나온 물건입니다. Swat 장비와 m16과 엔진파트는 좋은 물건이었지만 내구도가 좋지 않습니다.


 벙커 브라보를 클리어 해봤습니다. 다음은 벙커 알파를 클리어 해보겠습니다. 


▲ 벙커 브라보 전리품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라디오 / 딜러 / A벙커 비밀번호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연료는 무엇? 음식 / 아이언 바 만들기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알파 벙커 지하 비밀번호 업데이트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 Last Day on Earth: Survival ATV, 오토바이 설치하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