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대기만성 영웅 스키피오 스킬과 특성 공략

by 이거참쑥스럽 2019. 10. 30.
반응형

푸블리우스 코르넬리우스 스키피오 아프리카누스라는 긴 이름의 영웅 사령관의 스킬과 특성, 조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마의 영웅 사령관인 스키피오는 리더십, 공성, 공격의 특성을 가진 사령관입니다.

 

스키피오는 생긴 것과는 다르게 딜링 스킬이 없고 버프 위주의 스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설 사령관인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스킬과도 비슷하며 하위 호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스키피오는 첫 번째 스킬에 즉시 피해량이 붙어 있지 않아 초반에는 피해량이 높은 스킬을 가진 영웅을 부사령관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에는 힐과 버프 스킬을 가진 영웅을 부사령관으로 두면 지속 딜을 오래 넣을 수 있어 상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스킬과 특성 사령관 조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키피오 스킬

 

군인의 삶

첫 번째 스킬인 군인의 삶은 받는 피해 감소와 반격 피해 증가가 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다른 영웅 사령관들과 첫 스킬이 딜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는 그럭저럭이고 4 티어 병력 이후에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5를 찍은 후 별을 업그레이드하여 두 번째 스킬을 오픈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내하는 자

두 번째 스킬인 인내 하는 자는 공격력 증가와 치료량 버프가 있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군인의 삶 다음으로 5 스킬을 찍는 것이 좋습니다.

 

아프리카의 정복자

세 번째 스킬인 아프리카의 정복자는 도시 공격 시 피해 증가입니다. 군인의 삶과 인내하는 자를 5 스킬 찍은 후 바로 4성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명문 귀족

네 번째 스킬인 명문 귀족은 부대 인원 증가 버프를 가진 패시브입니다. 

 

전면 공격

스키피오 스킬 찍는 순서는 5000, 5100, 5500. 5511, 5555, 각성 순입니다.

결국 효율이 좋은 1, 2번째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고 이후 3, 4번째 스킬은 조각이 생기는 데로 올리고 각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키피오 특성과 사령관 조합

 

스키피오 특성

추천하는 스키피오 특성입니다. 빨강 > 노랑 > 흰색 > 초록 순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사령관 조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키피오 ⇄ 리처드

스키피오 ⇄ 율리우스 카이사르

스키피오 ⇄ 카를 마르텔 

스키피오 ⇄ 을지문덕 (무, 소과금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