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우리를 금수저가 되지 못하게 하는 10가지 행동

by 이거참쑥스럽 2023. 4. 18.
반응형

이 제목을 보고 들어오는 사람들은 이미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대강이라도 알고 있을것이다. 우리가 내가 아직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를. 그렇지만 대강 느낌적으로 아는것과 확실히 아는 것은 천지차이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싸워 백번이긴다는 '지피지기 백전백승' 처럼 부자가 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바로 부자가 되기 위해 피해야 할 행동들을 하지 않는 것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 피해야할 10가지 행동

1. 무모한 투자

투자는 수익 창출의 좋은 방법 중 하나이지만, 무모하게 투자하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투자 계획을 세우고 적정한 금액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공격적인 부채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채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공격적인 부채 사용은 금융 부채와 이자율을 높여 부자가 되기 어렵게 만듭니다.

 

3. 자신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태도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인력을 고용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능력에 한계가 있다면 전문가와 함께 일하고 협력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4. 불필요한 지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지출을 줄이고 돈을 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예산을 설정하여 지출을 관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5. 강직한 사고 방식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합니다. 강직한 사고 방식과 편견을 버리고 새로운 시도와 가능성을 탐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명성과 인정에 대한 과도한 강박

명성과 인정은 부자가 되기 위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과도한 강박과 이를 위한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은 부자가 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7. 목표와 계획이 없는 일상생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권장됩니다.

 

8. 잠재적 가능성을 놓치는 행동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가능성을 탐색하고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적 가능성을 놓치는 행동은 부자가 되는 데 방해가될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회에 대한 탐색과 분석, 그리고 이를 추구하는 용기와 의지가 필요합니다.

 

9. 자신의 지식과 경험에 대한 과도한 자신감

자신의 경험과 지식은 소중하나, 과도한 자신감은 주변의 조언을 무시하고 잘못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주변의 조언과 의견을 듣고 평가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 기회를 놓치는 것을 두려워하는 태도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기회를 발견하고 이를 탐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회를 놓치는 것을 두려워하고 피하는 태도는 부자가 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회를 찾아 탐색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끝으로.

당연하게도 부자가 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며, 성공적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기 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것들과 함께 꾸준한 노력과 학습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부자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이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얻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삶을 즐기는 것이 최종 목표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2023.04.15 - [일상] - 챗 GPT가 추천하는 부자들이 많이 읽는책 10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