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

콘솔급 하이퀄리티 액션 컨트롤 게임 크로노 블레이드 후기

by 이거참쑥스럽 2015. 6. 25.
반응형

콘솔급 하이퀄리티 액션 컨트롤 게임 크로노 블레이드 후기


안녕하세요. 디아블로와 GTA 개발자가 참여하여 만든 게임 크로노 블레이드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어릴 때 부터 디아블로1. 2를 해서 그런지 그 향수를 못 잊겠더라고요. 정말 밤새가며 재밌게 했었죠. 디아블로3 나올때도 나오자마자 사서 상위 2% 찍고 그랬어요. 근데 이번에 디아블로 개발자 함께 만들었다는 게임이 있어 설레였었죠. 바로 검색해서 찾아보니 크로노 블레이드란 게임이었습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들과 다르게 사전테스트를 진행하더군요. 어떻게든 하고 싶어서 테스트 신청하고 SNS 홍보하고 했었는데 당첨이 안됬습니다. 아쉽게도 제 폰이 아이폰이라 안드로이드 대상이었던 사전테스트는 처음부터 할 수 없던 거였어요. 아쉬웠지만 어쩔수 없이 크로노 블레이드가 나오기만을 기다렸죠. 사전테스트 신청을 해서 그런지 몇 일 전에 크로노 블레이드 출시 되었다고 문자가 와서 바로 다운로드 하고 시작 했습니다. 


신작게임이라 조금만 해도 순위가 팍팍 오르네요. 하지만 신작게임이라 그런지 유입된 유저가 적어서 실시간 대전에서 레벨이 높은 유저와도 매칭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어제 오늘 같은 경우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지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플레이어와 대결 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시작 시 로딩화면입니다. 세계관이나 메인 스토리 같은 경우는 처음 크로노 블레이드 다운 할 때 보실 수 있을 거에요. "저 멀리 우주 어딘가에 무한한 현실의 세계. 각각 독립적이지만 또 어떤 방식으로든 연결된 신비한 멀티버스(다중우주)의 세계. 크로노 블레이드는 이 곳에서 일어난 전쟁에 관한 이야기" 이게 전반적인 세계관입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크로노블레이드 공식카페에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 글귀도 공식카페에서 인용한 겁니다.


저는 다른 여타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전투 스타일의 캐릭터인 로피를 선택했습니다. 다른 세 캐릭에 비해 공격, 방어가 떨어지지만 월등히 높은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속도하나 보고 골랐어요. 게임들이 결국 나중에 가면 대결 위주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결에서 속도를 선호하는 저로서는 로피가 맞다고 생각 했어요. 그렇지만 다른 많은 분들은 세라를 추천하더군요. 


크로노 블레이드도 디아블로3 처럼 레벨업하고 아이템을 착용하면 전투력이란 숫자로 강함을 나타냅니다. 위에서 왼쪽에 P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전투력이 높아야 모험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쳅터1- 미드가르드로 18지역으로 되어 입니다. 제 전투력이 1613이기 때문에 쳅터1 - 17지역 까지는 지역의 최소요구 전투력보다 높기 때문에 자동사냥으로 모두 깰 수 있더라고요. 한 개의 지역은 3가지 난이도를 가지는데 난이도당 100의 전투력 차이를 보입니다. 보통이 100이면 어려움은 200 영웅은 300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17지역 영웅 난이도 까지 모두 클리어 하는동안 전투력이 1613 밖에 안되더라고요. 최소요구 전투력 보다 낮으면 피해를 더 많이 받기 때문에 마지막 18지역은 깨기가 어렵웠습니다.   


매 지역 보스는 이런 식으로 등장을 합니다. 네임드랑 이런것이 디아블로랑 비슷한 면이 있는 것 같네요.


이건 던파로 부터 계속 나오는 시스템 같은데 많은 모바일 게임이 사용하는 뽑기 방식이죠 비슷합니다. 디아블로 처럼 지역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많은 전리품 때문에 인벤토리도 계속 정리해 줘야합니다.


이건 신규유저에게 지급하는 코스튬입니다. 22일 까지라고 알고 있네요. 이걸 보면 알 수 있듯이 디아블로에는 없고 요즘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코스튬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지금은 종류가 별로 없지만 차차 업데이트 되어 다양해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게임에서 빠질 수 없는 강화시스템입니다. 장비들은 잉여 장비를 통해 강화시킬 수 있으며 지역 사냥시에도 강화경험치가 쌓입니다. 최대 강화는 +5이며 5강화시 승급을 하여 최대 6성까지 승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등급이 높을 수록 승급 비용이 많이 들고 승급재료 또한 많이 듭니다. 

 

디아블로에도 있었죠. 룬 시스템입니다. 디아블로 처럼 조합형식도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이건 디아로 따지자면 보석과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 룬 시스템은 다른게임과 달리 해제하여 계속 사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 등급 룬을 많이 장착 할수록 강해지는 룬 싸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룬 3개를 합성하면 다음 등급의 룬이 생기게 되며 합성에 따른 비용도 등급에 따라 상승하게 됩니다.


로피의 스킬은 어둠과 소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초기화를 하여 스킬트리를 고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건 자기가 원하는 대로 스킬트리 여러번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모험하기와 다른 전투시스템이 있습니다. 이건 모험 토큰과 다른 전투 토큰을 사용하게 되며 다른 유저와 경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재미를 더 하는데요 . 도전과제는 3가지가 있으며 매일 일일보상 받아야 성장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실시간 대전은 매주 새로운 시즌으로 나타나며 시즌 종료시 점수에 따른 보상을 받아요. 또 승리시 보상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추가될 실시간 레이드도 보이네요. 


메인화면에서 왼쪽 맨위의 아이콘인 챔피온 순위 탭 입니다. 5800대 유저가 1등이시네요. 저 같은 경우 아직 저렙이지만 초반이라 그런지 12%에 들어가 있네요. 다른 유저 아이템과 전투력, 챔피온 등을 볼 수 있어 비교하며 플레이를 할 수 있어 좋아요. 제 생각이지만 스킬트리도 볼 수 있었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은 챕터3 까지 나와 있으며 챕터4,5는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디아블로로 따지면 확장팩 같은 개념이 겠죠. 이제 챕터1을 끝낸 저로써는 아직 먼 이야기지만 얼른 보고 싶네요. 또 제가 좋았던 점은 디아블로를 생각하게 만드는 세트아이템과 유물아이템이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종류가 적다는게 좀 아쉬웠어요. 업데이트 예정이겠지만 세트아이템 유물아이템의 종류가 많아 졌으면 좋겠네요. 


크로노 블레이드는 컨트롤로 인해 더욱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콤보와 회피, 스킬연계 등을 활용한 컨트롤로 전투력의 차이를 극복하여 모험을 클리어 하거나 대결상대를 이겼을 때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캐릭터 마다 특징이 다르니 한번씩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는 쳅터1의 보스인 스크리 여왕 공략을 올릴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즐거운 게임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