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게임

크로노 블레이드 낮은 전투력으로 챕터1 보스 여왕 스크리 공략

by 이거참쑥스럽 2015. 6. 26.
반응형

크로노 블레이드 낮은 전투력으로 챕터1 보스 여왕 스크리 공략 


안녕하세요.

신작 게임인 크로노 블레이드를 많이들 하고 계실텐데요. 단계별로 강해지는 스테이지(지역)를 깨며 진행하는 게임은 어느 시점 마다 막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막힘 없이 진행이 된다면 무슨 재미가 있겠습니까. 크로노 블레이드도 마찬가지 입니다. 저 또한 진행하다 보니 챕터1의 마지막 18지역의 보스인 여왕 스크리에서 막히게 되었습니다. 


17지역 영웅 난이도까지 모두 클리어 하고 돈이 되는 한에서 장비 승급하고 모든 장비에 1-3성 짜리 룬을 모두 박아 넣었지만 전투력이 1613 밖에 안되더라고요. 더 진행을 할 수 없어 17지역에서 계속 사냥 할까 했지만 챕터2의 장비가 챕터1의 장비 보다 훨씬 강력하다는 말을 듣고 모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전투력 차이가 많이 나지만 스크리 여왕을 클리어 하기로 한거죠. 전투력 차이로 스크리한테 1-2대 맞으면 죽더라고요. 하지만 결국에는 한대도 안맞고 깼습니다. 저 처럼 18지역에서 멈추신 분들을 위해 스크리 여왕 공략법을 소개 하겠습니다. 다른 영웅들로도 적용이 되겠지만 이 글은 로피 유저를 위한 글입니다. 


저는 전투력 1613때 클리어 했습니다. 18지역의 보통만 클리어해도 챕터2로 넘어 갈 수 있었습니다. 


착용장비는 스토리 퀘스트에서 받은 이그드라실 정령 5성 5강입니다. 6성 승급에는 2만원 필요해서 못했죠. 여왕거미를 클리어 하고 나니 승급 안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챕터2 3성 일반무기 보다 이그드라실이 전투력이 낮습니다. 승급했으면 2만원 버리는 꼴이 었을 겁니다. 다른 장비는 중간 보스전에서 얻은 미드가르드 수호세트 4성들로 착용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룬상자를 뽑지 않고 진행한 이상 비슷한 전투력이라 예상합니다. 


전투력이 낮으면 뜨는 경고 창입니다. 무시해 주세요 컨트롤 게임인 만큼 컨트롤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마음 대로 찍으셔도 상관없습니다. 어둠의 창만 최고로 찍기만 하면 됩니다. 딜은 거이 어둠의 창으로만 하고 다른 스킬들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킬 사용에 필요한 기력은 일반공격으로 회수해야합니다. 어둠의 창의 딜량을 높이기 위해 패시브 스킬인 전투 집중을 배우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 되었으면 시작합니다.


18지역은 3구간이 있는데 1라운드, 2라운드, 3라운드, 라고 칭하겠습니다. 자동진행으로 하면 시야가 좁아지기 때문에 끄고 진행합니다. 


1라운드는 거미형 몬스터가 2번에 걸쳐 등장합니다. 한번 처리하고 다시 나타나는 형식입니다. 고치는 공격해서 없앨 수 있지만 거미를 뱉고 나면 알아서 사라집니다. 전투력 차이 때문에 1라운드 몬스터 조차 강력합니다. 여기서는 "점프" 후 "강한 공격"으로 내려찍기만 하면서 사냥합니다. 좌우로만 왔다갔다 하며 "점프" 하고 방향키로 공중에서 움직인 후 "강한공격"을 눌러 내려찍다 보면 몬스터들이 한줄로 따라오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어둠의 창을 쓰면 일렬로 있던 몬스터들이 거의 죽거나 약간의 피만 남게 될겁니다. 남은 몬스터도 내려찍기를 해서 죽입니다. 스킬에 필요한 기력은 내려찍기로도 수급이 됩니다. 1라운드는 2번 몬스터가 나오므로 똑같은 방식으로 한번 더 사냥하면 됩니다. 


2라운드 또한 같은 방식으로 하면됩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게 독에 걸리지 않는 겁니다. 거미가 뿜은 독 지역에 떨어지면 중독이 되기 때문에 그것만 조심하면 됩니다.

 

여기가 마지막 3라운드 입니다. 보스 탐욕스러운 여왕 스크리가 나오는 곳이죠. 여기에는 회복하는 곳이 있습니다. 1.2라운드에서 맞고 오셨으면 먹고 풀피로 오셨으면 남겨 둡니다. 앞에 고치 부분을 지나면 여왕거미가 나오게 됩니다.


어느 게임에서든 빠지지 않고 나오는 거미 몬스터지만 끔찍하게 생겼습니다. 


여왕이 등장하게 되면 고치가 앞 뒤로 총 4개가 생기가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앞에 2개의 고치는 움직이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여왕거미가 오기전에 빠르게 없애 줍니다. 그리고 더 뒤로가면 나오는 고치는 거미를 계속 뱉습니다. 이건 그대로 두면 됩니다. 거미가 계속 나와줘야 일반공격으로 기력을 수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적정거리 유지합니다. 위 아래로만 움직이면서 작은 거미를 때려 기력을 수급합니다. 작은 거미가 스크리 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스크리와 거리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기력이 생기거나 어둠의 창의 쿨타임이 끝나면 위 아래로 움직이며 여왕거미 앞을 지날 때 마다 어둠의 창을 날려 줍니다. 어둠의 창을 날리자 마자 스크리가 독을 뿜거나 점프하여 내려찍기를(빨간색 지역으로 표시) 하기 때문에 위나 아래로 회피해야 합니다. 회피는 방향키를 누르고 막기 2회 누르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스크리가 죽을 때까지 반복 하면 되겠씁니다. 


주의 하실 점은 독입니다. 점프해서 내려찍는 공격은 느리기 때문에 피할수 있지만 독은 지나가기만 해도 걸리기 때문에 빠르게 회피 해야합니다. 가까이 가지 않고 어둠의 창만 날리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가까이가면 독에 중독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스킬만 사용하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 풀피에서 내려찍기는 한방이면 죽고 독은 중독 2번이면 죽었습니다. 


저는 6분 21초에 거쳐 스크리를 잡았습니다. 퀘스트가 깨어지며 위젯이 나타납니다. 


여왕 스크리를 잡으니 챕터2가 열렸습니다. 전투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장신구도 챕터2 아이템으로 바꼈습니다.

이제는 전투모드에서 챕터2 장신구를 얻습니다. 그리고 착용된 챕터1 장신구와 바꾸면 챕터2에서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전투력이 됩니다. 


티르스티드의 위협(파트9) 퀘스트를 완료하면 새로생긴 챕터 1의 마지막 퀘스트가 남습니다. 스크리를 20번 잡는 퀘스트죠. 한번도 안죽는다는 가정하에 토큰도 40개 들고 귀찬은 퀘스트네요. 하지만 크로노 블레이드: 미친송곳니는 꼭 받아야 하는 아이템입니다. 챕터1의 이그드라실 정령 처럼 다음 챕터 때 까지 사용해야합니다. 챕터2를 조금만 돌면 금방 2000대의 전투력이 나오게 됩니다. 챕터1 처럼 똑같이 중간 보스에게서 세트아이템을 받아 강화 하여 챕터 3까지 진행 하면 되겠습니다.  


챕터1 마지막 보스 여왕 스크리를 잡는데 어려움을 느끼셨던분들 이글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제까지 챕터1 여왕 스크리 공략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