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가계부 어플인 뱅크샐러드에서 학자금 대출 추가하는 방법

by 이거참쑥스럽 2019. 11. 16.
반응형

500만이 사용하는 앱으로 광고에서 자주 봤었는데 공인인증서 보내기가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데 신세계였습니다. 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어 아주 편하더라고요. 계좌, 자동차, 부동산, 투자, 보험 등 자산으로 취급하는 거의 모든 것을 연동할 수 있네요. 

 

그렇게 저도 사용하는 은행들을 연동하고 확인하다 보니 학자금 대출은 연동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자금은 은행으로 연동을 할 수 없는지 아무리 찾아도 없었습니다.

 

사회초년생인지라 학자금 대출이 자산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서 학자금 대출에 전세자금 대출 등 모든 것을 한 번에 보고 관리하고 싶었던 저에겐 큰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그래서 학자금 대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그 결과를 여러분께 알려드릴까 합니다.  

 

뱅크샐러드 학자금 대출 추가하기

 학자금 대출 추가하기

대출 추가 후 MY 탭으로

이제 학자금 대출을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MY금융 탭에서 대출라인으로 이동해서 위 왼쪽 사진에 표시한 +대출하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연동관리의 은행 탭으로 들어가게 되고 여러 은행들이 +연동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학자금 대출은 은행 탭에서 찾을 수가 없기에 위 오른쪽 사진처럼 MY 탭으로 이동합니다.

 

직접 추가하기와 대출 선택

위 사진처럼 연동 완료 밑에 직접 입력이 있고 초록색 작은 글씨로 직접 추가하기가 있습니다. 직접 추가하기를 터치하면 '어떤 자산을 추가하시겠어요?'라는 팝업 창에 현금, 계좌, 대출, 실물자산, 펀드 선택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로 하는 대출을 터치합니다.

 

대출 추가 은행명은 기타은행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며 *가 있는 부분을 필히 작성해야 합니다. 먼저 은행명 검색에 들어가면 여러 은행들이 많이 있지만 찾고 있는 은행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돋보기로 기타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제2금융권 기타 은행을 선택합니다.

이와 같이 기타 은행으로 추가하는 방법을 활용하면 학자금 대출처럼 자동으로 연동이 힘든 숨은 자산들을 추가할 수 있답니다. 

 

내용 입력 후 추가

그런 다음 위와 같이 별칭과 잔액을 입력하고 원금, 대출일을 필요시 적고 완료를 하면 끝이 납니다. 그럼 저처럼 대출 탭에 임의로 입력한 555원 학자금 대출이 추가된답니다. 그럼 이제 본인의 순자산을 확인할 수 있고 현실을 자각하여 더욱 열심히 살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마침

 

종합자산 관리 앱 뱅크샐러드에서 학자금 대출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뱅크 샐러드를 사용하다 보니 세상이 점점 편리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요즘에는 대출이나 예적금 이자가 은행들 마다 달라 높고 낮은 것을 찾다 보니 여러 은행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여러 은행 앱들을 설치해서 직접 확인하고 따로 정리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더라고요. 

 

그래서 지금이라도 뱅크샐러드를 만날 수 있었던 게 다행으로 생각되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뱅크샐러드로 돈 관리 열심히 하셔서 부자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