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티스토리 새로운 에디터 네이버 썸네일 누락 해결 방법 공유

by 이거참쑥스럽 2019.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9. 3. 27일 자로 티스토리에서 새로운 에디터를 소개했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에서 업데이트를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하지만 반응은 반반인 것 같습니다. 지금 까지도 많은 분들이 구버전 에디터를 사용하는 것을 보면 말이죠.

 

저 또한 구버전 에디터만 있을 당시 블로그 했다가 최근에 다시 블로그를 하면서 새로운 에디터를 접했습니다. 새로운 에디터가 기본으로 적용이 되어 있어 구버전 에디터가 없어진 줄로만 알고 새로운 에디터에 적응하려 노력했습니다. 불편한 점은 좀 있었지만 검색을 통해 해결을 하고 나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최대 검색사이트인 네이버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썸네일이 노출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네이버는 구글과 다르게 검색 시 썸네일을 함께 노출하게 되는데 이 썸네일이 방문자를 유입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기에 해결 방법을 찾으려고 많은 검색을 했습니다. 

 

어디에 문의를 하여도 이상이 없다는 대답뿐이었기에 많은 분들이 택한 해결책은 구에디터를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구에디터를 사용하여 글을 포스팅하였고 썸네일은 노출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새로운 에디터에 적응이 되어 구에디터가 불편했고, 무엇보다 에디터상과 포스팅 후 글씨체와 굵기가 달라지는 경우가 생기고 애드센스 광고가 늦게 나타나거나 아예 누락되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구에디터를 사용하여 네이버에서 썸네일 누락을 해결하고, 글쓰기에서 새로운 에디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 공유하고자 하는 것이 그 방법이며 지금도 활용 중입니다. 

 

썸네일 누락 해결

 새로운 에디터로 네이버 썸네일 누락 해결 방법

 

새로운 글쓰기 사용하지 않음

먼저 블로그 [관리 > 콘텐츠 > 설정 >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를 적용하여 새로운 에디터에서 구에디터로 변경을 합니다. 밑에 설정은 신경 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어차피 새로운 에디터로 다시 변경하기 때문입니다.

 

구에디터 비공개 발행

요즘 즐겨하고 있는 게임인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공략을 포스팅하는데 필요한 글 제목과 썸네일을 작성하고 첩부합니다. 그 후 비공개로 발행을 하면 구에디터의 용도는 끝입니다. 꼭 비공개로 발행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에디터 사용

다시 설정으로 돌아와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합니다.]로 변경하고 저장합니다. 

 

비공개 글 수정

비공개로 발행해 두었던 포스팅 글을 수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비공개로 발행한 이유는 수정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공개된 글의 잦은 수정은 저품질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얘기를 여러 블로거 분들이 하시기에 꼭 비공개로 발행을 하셔야 합니다. 

 

에디터 전환
팝업 문구

새로운 에디터 사용으로 변경했지만 수정으로 들어온 화면은 구에디터입니다. 여기서 상단에 [에디터 전환]를 선택하면 2가지 팝업 문구가 나타납니다 확인과 나가기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에디터로 전환

그럼 위와 같이 새로운 에디터로 변경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나머지 글들을 채워서 포스팅을 발행하면 됩니다. 

 

발행 후 썸네일 노출

저는 미리 위와 같은 방법으로 글을 포스팅한 상태이며 보시는 바와 같이 네이버에서 썸네일이 노출이 되었습니다.

 

 마침

 

다소 번거로운 작업이나 에디터에서와 포스팅 후 글자가 변경된다거나 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고 광고 또한 빠르게 노출되는 것을 보고 아주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에디터를 사용해도 네이버에 썸네일이 노출되는 환경이 빠른 시일 내에 조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