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스트 데이 온 어스 냄새 제거 하는 방법 


 라스트 데이 온 어스 좀비 무리를 처치하고 생존물자를 모아 베이스캠프를 키우고 지키는 생존 전략 게임입니다. 아직 많은 부분이 구현되지 않았지만 재미있고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릭터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과 영향, 제거 방법, 생수 빈병 리필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냄새의 원인


 냄새가 나는 원인으로는 2 가지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첫 번째는 물이나 맥주를 많이 마셨을 경우 소변을 누는 것입니다.  두 번째, 아래 사진에 나오는 초록좀비가 뱉는 독입니다. 두 가지 중에서도 초록좀비가 뱉는 독을 맞았을 경우에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초록좀비는 노랑지역 이상에서 자주 출몰하며 부채꼴 모양으로 독을 뱉습니다. 4번 공격을 허용하면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 초록 독 좀비에게 공격당한 후 냄새 마크가 생성



냄새의 영향


 냄새의 영향으로는 여러 가지 있습니다. 먼저 캐릭터 위에 마크가 생기게 됩니다. 두 번째로, 낮은 자세로 사냥하는 사슴을 더 이상 사냥 할 수 없습니다. 낮은 자세로 접근을 해도 냄새 때문에 도망가게 됩니다. 세 번째로, 낮은 자세로 좀비들에게 접근해도 알아차리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네 번째로 늑대가 달려듭니다. 


 냄새가 나게 되면 맞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음식 사용이 많아지고 장비 내구도도 확실히 빨리 줄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냄새 제거가 필요합니다. 파밍 하는 곳에서 바로 제거하면 좋겠지만 베이스로 돌아가서 제거해야 합니다. 


▲ 냄새 때문에 도망가는 사슴


▲ 달려들어 상의를 부수고 죽은 늑대



냄새 제거 방법


먼저 베이스캠프로 돌아옵니다 .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샤워 시설이 필요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SHOWER를 만듭니다. 샤워 장치를 만들기 위해 나무 10개 면 4개 광석 3개가 필요 합니다. 베이스에 설치 할 때는 바닥이 없는 곳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샤워를 하기 위해서는 생수 2통이 필요합니다. 이제 까지 진행했다면 보관박스에 모아 두었을 것입니다. 물 2통을 들여 샤워를 하면 냄새 마크가 없어지고 인벤토리에는 빈병 2개가 있게 됩니다.


▲ 샤워 장치


▲ 샤워를 하기 위해서는 생수 2통이 필요


▲ 옷 벗고 샤워 중




생수 빈병 리필


 캐릭터는 물을 못 먹어 갈증을 느끼면 생명력이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샤워에도 생수는 필수이기 때문에 생수병을 모아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생수를 먹거나 샤워하고 나면 빈병이 생깁니다. 이 빈병은 다시 리필 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RAIN CATCHER를 만들고 베이스 맨바닥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빈병을 올리게 되면 일정시간 후 리필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생수 리필 장치


▲ 맨 바닥에 설치


▲ 빈병을 넣으면 리필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197,570
Today
16
Yesterday
45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