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베이비시터 로하 조각상 모으기 공략법(로하의 시험)

by 이거참쑥스럽 2019. 10. 16.
반응형

 요즘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인 라이즈 오브 킹덤즈의 이벤트 로하의 시험 공략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로하와 부디카는 베이비시터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영웅 사령관입니다.

 

그중 로하는 이벤트로 조각상을 얻기 수월하기 때문에 필수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로하는 이벤트로만 조각상을 얻을 수 있고(영웅 사령관 조각상으로 교환은 비효율) 이벤트 기간이 짧기 때문에 같은 시간 동안에 많은 조각상을 얻으려면 백골 목걸이를 최대한 수집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공략법에서는 최대한 많은 백골 목걸이를 수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로하 조각상 빠르게 얻는법

 

 로하의 시험

 

이벤트 규칙

로하의 시험은 야만인을 처치하고 백골 목걸이를 수집하는 아주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백골 목걸이를 사용하면 풍성한 전리품, 로하의 장궁, 로하의 방패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조각상을 비교적 많이 얻을 수 있는 로하의 방패를 많이 얻어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로하의 시험 공략법

 먼저 준비할 것은 잘 사용하지 않는 유동성, 야만 특성을 가진 우수 사령관, 엘리트 사령관들입니다. 유동성이나 야만 특성을 가진 사령관을 사용하는 이유는 통찰이란 특성을 찍어 행동력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통찰을 찍은 부다카와 로하도 사용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4부대를 운용할 수있어 토모에 고젠, 명사수, 수호자, 용기병을 사용합니다. 물론 앞에 4명의 사령관을 10 레벨에 3 티어로 만든 다음 경험치를 먹일 사령관을 부사령관으로 놓았습니다.(37 레벨 안 되는 채집 사령관을 주로 부사령관으로 임명, 10 레벨에 3 티어로 올리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

 

본인 레벨에 따라 운용할 수 있는 1 ~ 5부대를 모두 활용하여야 합니다.

 

야만인 소환

먼저 본인의 상황에 맞게 1 ~ 12레벨의 야만인을 1번 소환합니다. 13 레벨 야만인부터는 성 주변에 소환이 안됩니다.

 

병력 성 밖에 주둔

운용 가능한 부대 모두를 성 밖에 주둔 시킵니다. 

 

전 병력 공격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야만인 처치 후 유지를 체크해야 편합니다. 가용 가능한 병력 모두를 소환한 야만인 1부대에 모두 드래그로 공격을 합니다. 

 

협공 x4

저 처럼 4부대를 운용하면 협공 x4가 뜨면서 야만인을 처치합니다. 이 과정을 성에 돌아가지 않고 반복해야 행동력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성에 가지 않고 야만인을 처치할 때마다 2의 행동력이 줄어들어 최대 10을 줄여 줍니다. 결국 통찰 특성을 찍은 4부대로 야만인을 처치 시 120의 행동력을 소모하며 백골 목걸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백골 목걸이 4개 획득

백골 목걸이는 부대당 1개가 나와 4부대 운용시 4개의 백골 목걸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백골 목걸이에서 얻은 로하의 장궁과 방패
집결 공격 보상
연맹 선물

로하의 장궁과 방패를 모아 연맹원들과 집결 공격을 하여 로하 조각상을 얻어야 합니다. 또 연맹원 들이 잡으면 연맹 선물에서도 조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좋은 연맹에 들어가는 게 좋겠습니다. 

 

행동력 포션 구입

로하의 이벤트에는 많은 행동력이 들기 때문에 이벤트가 시작하기 전에 최대한 많은 행동력 포션을 모아놔야 합니다. 초급 행동력 회복 포션은 VIP상점에서 살 수 있으니 팔때마다 계속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침

로하의 시험을 통해 백골 목걸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공략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로하의 시험 이벤트가 자주 있는 이벤트가 아니다 보니 한번 할 때 최대한 많은 조각상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지고 있는 행동력 포션을 갈아 넣어 최대한 많은 백골 목걸이를 수집하세요. 물론 집결 공격에 사용할 포션을 조금은 남겨둬야 하는 것은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