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살수대첩 을지문덕 특성과 사령관 조합 공략

by 이거참쑥스럽 2019. 11. 18.
반응형

요즘 SLG 장르에서 대세라고 불리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하정우 님이 유튜브에서 자주 광고하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인데요. 저도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시작 문명을 한국으로 정해 을지문덕에 대한 애착이 크답니다. 게다가 영웅 사령관임에도 많이들 사용하는 영웅 중 한명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을지문덕의 스킬과 스킬 순서, 특성, 사령관 조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무장의 풍모라는 별칭을 가진 을지문덕은 살수대첩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그래서 그런지 주력 스킬 이름이 수공과 살수대첩입니다. 보병 유닛, 주둔, 공격 특성을 가진 사령관으로 보병 특화로 많이 사용하고 대체할 전설 사령관이 있다면 주둔 특화로 갈 수 있는 사령관입니다. 필요에 의해 많이들 육성하는 경우도 있지만 연구 속도 증가가 붙은 한국 문명을 많이들 선택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을지문덕을 키우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럼 을지문덕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을지문덕 공략 썸네일
을지문덕 공략 썸네일

 스킬과 스킬트리

 

수공

1성 스킬은 즉시 피해량과 대미지를 높이는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붙은 액티브 스킬입니다. 

 

견벽청야

2성 스킬은 주둔 부대 방어력 %가 붙은 패시브 스킬입니다. 

 

살수대첩

3성 스킬은 을지문덕의 큰 업적인 살수 대첩으로 보병 유닛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강화합니다. 보병 유닛 특성과 스킬로 인해 을지문덕은 보병 특화 사령관으로 쓰입니다. 위 사진은 15%라고 나오지만 각성 전이라면 10%입니다.

 

반격

4성 스킬은 확률형 피해량 증가가 패시브 스킬입니다.

 

전쟁과 평화

각성 스킬은 3성 스킬인 살수대첩을 강화하여 보병 유닛을 더욱 강력하게 합니다. 

 을지문덕 스킬 트리

   5000
   5111
   5555

대부분의 사령관들과 같이 1성 스킬을 10 레벨 전에 먼저 5 찍고 별 업그레이드를 합니다. 그 후 4성까지 업그레이드 후 나머지 스킬들을 올리면 됩니다. 부사령관으로만 육성하신다면 5111에서 레벨업은 그만해도 됩니다. 을지문덕은 영웅 사령관이기 때문에 5555를 찍고 각성하기 위해서는 조각상이 440개가 필요하답니다.

 

 특성과 사령관 조합

 

보병 특화, 필드, 쟁 특성
주둔 특성

을지문덕은 보병, 주둔, 혼합 부대 특성이 있습니다. 혼합 특성은 보병 유닛 특성보다 공격 특성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4 티어 유닛이 나오게 되면 혼합보다는 단일 유닛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보병 특성을 추천합니다. 그렇기에 보병 특성과 주둔 특성만을 소개하였습니다.

 사령관 조합

 

을지문덕

리처드 1세

카를 마를 텔

스키피오

손무

잔다르크

리처드는 을지문덕 조합에 있어 가장 좋은 조합으로 평가받고 있고 카를 마를 텔은 리처드 조합보다는 다소 유지력이 부족하나 대미지 면에서는 좀 더 우수합니다. 잔다르크는 보병 체력 증가와 분노 회복, 회복으로 유지력이 좋으며 스키피오는 영웅 사령관 조합 중에서는 가장 강력한 탱킹을 자랑합니다.

 

2019/10/24 - [모바일 게임/라오킹(Rise of kingdoms)] - 라이즈 오브 킹덤즈 10렙 1성에서 바로 3성으로 가는 방법

 

라이즈 오브 킹덤즈 10렙 1성에서 바로 3성으로 가는 방법

별 등급 업그레이드는 10 레벨에 2성, 20 레벨에 3성, 30 레벨에 4성으로 10 레벨마다 별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또 한 별 등급을 업그레이드할 때마다 새로운 스킬이 하나씩 오픈됩니다. 영웅마다 선..

peopleyou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