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프랑스의 영웅 잔다르크 특성과 스킬 공략

by 이거참쑥스럽 2019. 11. 14.
반응형

오를레앙의 성녀라고 불리는 잔다르크는 백년전쟁의 랭커스터 전쟁 동안 혁혁한 공을 세운 영웅으로 알려져 있죠.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서는 채집과 서포터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쓸모가 있는 영웅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강력한 버프 영웅 사령관인 잔다르크의 스킬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잔다르크는 전설 사령관에 비견될 정도로 강력한 사령관이었습니다. 하지만 너프로 인해 강력한 서포트 영웅 사령관으로 위치를 변화했죠. 그럼에도 많은 활용도가 있고 여전히 자주 사용되는 사령관 중에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잔다르크가 서포트적 스킬이 많고 딜 스킬이 없기 때문에 4티어 병사 이전에는 주사령관으로는 많이 키우진 않고 부사령관 서포트 혹은 채집으로 사용합니다. 

 

그럼 잔다르크의 스킬과 순서를 먼저 알아보고 다음으로 특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잔다르크

 잔다르크 스킬과 순서

 

신의 계시

1성 스킬은 신의 계시입니다. 보병, 기병, 궁병에게 버프를 걸고 초당 분노 회복을 추가 획득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이 스킬의 가장 큰 장점은 타깃이 AOE 즉 광역이기 때문이죠. 

 

오를레앙의 성처녀

2성 스킬은 채집 속도 증가와 적재량 증가가 붙은 채집용 패시브 스킬인데요. 영웅 사령관인 만큼 엘리트 사령관에는 추가되지 않은 적재량 증가가 붙어 있습니다.

 

신성비호

3성 스킬은 신성 비호는 경상 유닛을 치료하여 부대 유지력을 높여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성인

4성 스킬은 일반 공격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패시브입니다. 너프 전에는 피해량 감소가 붙어 있던 스킬입니다.

 

성녀 강림

각성 스킬은 성녀 강림으로 1성 스킬인 신의 계시를 강화시켜 더욱 강력한 서포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킬 찍는 순서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서포터

  5000 > 5111 > 5555

  2. 채집

  1100 > 1500 > 5500 > 5511 > 5555

서포터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1성 스킬을 5까지 찍고 4성을 가면 됩니다. 채집으로 운용한다면 2성 스킬을 5찍는 다음 4성으로 바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되고 1성 스킬을 마저 5찍은 다음 4성으로 가도 된답니다.

 

 잔다르크 특성과 사령과 조합

 

서포터

 

채집

서포터와 채집 특성인데요. 주사령관으로 운용한다면 서포터 특성으로 하면 되지만 부사령관으로만 사용한다면 채집 특성을 찍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부사령관의 특성은 부대에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채집 특성은 37레벨이면 모두 찍을 수 있기 때문에 37레벨만 찍고 멈추면 됩니다. 

 

사령관 조합은 아래 사령관들을 주사령관으로 하고 잔다르크를 부사령관으로 하는 조합입니다. 대부분의 사령관들과 잘 어울리며 채집 조합으로는 엘리트 3인방과 함께 사용하면 효율이 좋습니다.

 

스키피오

오스만

헤르만

조조

을지문덕

펠라기우스

손무

엘시드

한니발

리처드 1세

 +

잔다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