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Last Day on Earth: Survival ATV, 오토바이 설치하는 방법

by 이거참쑥스럽 2017. 8. 1.
반응형

라스트 데이 온 어스 ATV, 오토바이(CHOPPER) 

배치하는 방법, 바닥 업그레이드 방법


 Last Day on Earth의 BLUEPRINTS에는 4 종의 탈 것이 존재합니다. 맨 처음 배울 수 있는 오토바이부터 ATV, ZOMBIE TRUCK, 헬기가 있습니다. 그 중 현재까지 만들 수 있는 것은 오토바이와 ATV입니다. 물론 몇 가지 재료를 구할 수 없어 이동수단으로써 사용은 불가합니다. 


 이용은 못하지만 미리 베이스캠프에 설치 또는 배치를 통해 구현된 아이템을 등록하고 미구현된 아이템의 업데이트를 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오토바이와 ATV의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토바이 설치하기


 먼저, 오토바이(CHOPPER)는 Woodworking Bench에서 만들 수 있는 소나무 판자(Pine Plank) 10개와  Melting Furnace에서 만드는 아이언 바(Iron Bar) 5개, 수집으로 얻을 수 있는 볼트 5개가 필요합니다. 만든 후 설치를 원하는 자리를 선정합니다. 

  

▲ 오토바이(CHOPPER)


 오토바이를 베이스캠프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바닥 4개가 필요합니다. 밑의 사진의 빨간색 테두리에서 보이는 곳에 오토바이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미리 바닥을 1개 남기고 배치를 해뒀습니다. 


▲ 오토바이 설치 장소


 바닥이 없거나 바닥 업그레이드가 안 되어 있다면 아래처럼 설치가 안 되며, Place on Plank Floor (lvl.2)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4칸을 모두 레벨 2로 만들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 오토바이 설치 불가 메시지



 바닥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먼저 레벨 1의 바닥을 설치합니다. 레벨 1의 바닥은 소나무 1개를 소모하여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레벨 1의 바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엑스 표시가 있는 붉은 벽과 초록색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초록색 화살표 옆에는 돌 5개와 소나무 판자 5개가 적혀 있습니다.


 결국 바닥의 레벨을 2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돌 5개와 소나무 판자 5개가 필요 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바닥 업그레이드하기


▲ 바닥 레벨 2 업그레이드


 4개의 바닥을 모두 레벨 2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아래와 같이 오토바이를 설치 할 수 있다는 초록색 모양이 나타납니다. 그 후 회전을 통해 방향을 정하고 설치를 완료하게 됩니다. 

▲ 오토바이 설치 가능


▲ 오토바이 설치 완료




 ▶ ATV 설치하기


 ATV는 Woodworking Bench에서 만들 수 있는 소나무 판자(Pine Plank) 20개와  Melting Furnace에서 만드는 아이언 바(Iron Bar) 25개, 수집으로 얻을 수 있는 볼트, 배선, 덕테이프 각각 15개, 15개, 10개가 필요합니다. 그런 후 설치를 원하는 자리를 선정합니다. 


 ATV도 오토바이와 마찬가지로 설치를 위해서는 바닥의 레벨을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ATV는 오토바이와는 다르게 9칸의 바닥을 사용하며 레벨 또한 3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합니다. 


▲ ATV


 바닥을 레벨 3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는 Stonecutter's Table에서 만들 수 있는 벽돌 10개와 아이언 바 5개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총 90개의 벽돌과 45개의 아이언 바가 필요하게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벽돌 바닥에 ATV가 설치됩니다. 


▲ ATV 설치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