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Last day on earth

라스트 데이 온 어스(The last day on earth) 알파 벙커 지하 1층 최단거리 공략 1편

by 이거참쑥스럽 2017. 8. 17.
반응형

ALFA BUNKER 1층 최단거리 공략 1편 


 이번에는 Last day on earth의 1.5.4 버전 지하 1층 클리어 공략을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하 1층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일단 터렛이 너프를 당해 좀 더 쉽게 클리어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얻을 수 있는 보상도 함께 너프를 당했습니다.


 이전 버전과 클리어 방법에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터렛을 부술 때 사용하는 총의 내구도 변화만 있을 뿐이죠. 그리고 약간의 주의할 점만 추가되었습니다.  


 그럼 알파를 가기 전 준비물과 클리어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벙커 알파 가기 전 준비


저는 AK 뿐이어서 AK를 2자루를 챙겼습니다. 하지만 2자루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 M16과 AK 중 1 정만 가지고 가면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터렛의 체력이 반으로 줄어 250이기 때문에 1 정으로도 충분합니다. 


 또한 터렛에 맞으면서 지나쳐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음식 또는 붕대를 절약하고, 장비의 내구도를 아끼고 쉽게 클리어하고 싶다면 가져가도록 합니다.


 권총도 Saw Blade Mace(톱해머) 또는 Skull Crusher(해머)를 챙기고 스왓 세트를 입어줍니다. 총과 회복 아이템만 있다면 스왓 세트 안 입어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전기철조망을 열 때 사용하는 재료는 가져 가야합니다. 저는 재료 없이 열렸지만 아닌 분들도 있어요. 


▲ 장비


 알파 벙커 지하 1층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꼭 필요한 패스워드를 알아야합니다. 가기 전 숙지 필수입니다. 


▲ 라디오에서 비밀번호 받기


 ▶ 벙커 알파 공략 1편


 미리 숙지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지하벙커 입구를 열어줍니다.


▲ 지하 입구 비밀번호 입력


 진입해서 좀비들이 붙어 있는 붉은 지형을 지나 문을 열면 피 40짜리 Roaming Zombie들이 우르르 나타납니다. 사정거리가 길고 공격력이 40이상인 톱해머나 해머를 이용하면 안 맞고 잡을 수 있습니다. 벽에 닿으면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안 닿게 조심하세요.


▲ 피 40짜리 좀비 처치


 피 100의 Toxic Spitter를 암습해서 한방에 죽이고 돌아와서 피 240 짜리 Floater Bloater가 왔다가 돌아갈 때 다시 암습 후 공격해서 죽입니다. 


▲ 피 240짜리 좀비 암습하러 가는 중


 Floater Bloater를 죽이고 아래 사진과 같은 곳으로 들어오면 피 80의 Fast Bitter가 2마리 있습니다. 


▲ 피 80짜리 좀비 2마리


 그리고 다음 방은 빈방입니다. 캐비닛이 하나 있지만 안 여는 것을 추천합니다. 좋은 것도 없을 뿐 아니라 옆에 격노 좀비가 눈치 채고 올 수가 있습니다. 


▲ 빈방



 다음 방에도 피 80 짜리 좀비 2마리가 있으며 한 마리는 암습이 가능합니다. 그 후 문을 열고 나오면 철창 안에 있는 피 500 짜리 Frenzied Giant (격노)가 서있습니다. 


 권총으로 한발 때리면 다가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위치에서 톱해머로 때리면 안 맞고 죽일 수 있습니다.


▲ 안 맞고 격노 좀비 잡기


 격노 좀비를 잡고 문을 열면 붉은 지형과 터렛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M16이나 AK로 사정거리 밖에서 쏴서 부숩니다. 1.5.4로 업데이트 후 터렛의 피가 250으로 줄어 잡기가 수월해졌어요.


▲ 사정거리 밖에서 부수기


 터렛을 부수고 코너를 돌면 독가스가 뿜어져 나옵니다. 독가스에 다이면 빠르게 피가 빠집니다. 캐릭터 왼편에 위치한 가스밸브를 잠가 독가스가 안 나오게 합니다. 

▲ 독가스 잠그기


 계속 진행하면 2번째 격노좀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권총으로 가볍게 잡아 줍니다. 여기까지 최단거리 공략 1편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육포 2개 밖에 먹지 않았습니다. 2개도 위의 철창에서 거리 재다가 맞은 거라 안 맞고 여기까지 진행 가능합니다. 


▲ 2번째 격노 좀비 잡기


▼ 사람들이 많이 본 글


알파 벙커 지하 1층 최단거리 공략 2편

1.5.4 알파 벙커 지하 1층 바뀐 점

라디오 / 딜러 / A벙커 비밀번호

벙커 브라보 / B 공략 후기



반응형